[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배달의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형제들 연매출이 5000억원을 넘어섰다. 다만 경쟁이 치열해지며 영업이익은 360억원 상당 적자를 기록했다.

우아한형제들은 2019년 연간 매출이 5654억원(K-IFRS 연결기준)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전년에 비해 80% 성장한 수치다. 2015년 495원(K-GAAP 개별기준)과 단순 비교하면 4년만에 11배 이상 성장했다.

매출 성장에도 영업이익은 -364억원을 기록했다.

2016년 25억원 영업이익(K-GAAP 개별기준)을 내며 창업 후 6년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한 우아한형제들은 이후 3년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해왔으나 4년만에 적자로 돌아섰다.

국내 음식 배달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광고‧마케팅 비용이 증가하고, 라이더 프로모션 비용 등 지출이 고루 늘면서 영업이익이 전년에 비해 889억원으로 줄어들었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2019년은 국내 음식배달 시장의 성장에 기여하고 그 과정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만한 기술 경쟁력과 경영 노하우를 축적한 한 해였다. 2020년은 건전한 성장 구조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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