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투썸플레이스]
[사진=투썸플레이스]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국내에 발생한 지 60일이 넘어가는 가운데, 유명 외식 프랜차이즈들의 적극적인 가맹 지원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외식경기 침체 속, 본사 역시 어려운 상황 속에서 내린 결단이라는 측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업계에 상생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20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가맹점주와 고통을 분담하는 ‘착한 프랜차이즈’는 약 66곳으로, 수혜 대상 가맹점만 7만곳에 이른다. 특히, 3월 둘째주에만 프랜차이즈 19곳이 동참하면서 확산 속도도 빨라지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코로나 19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은 모두 제 각각이지만, 모두가 한마음으로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마음은 같다.

투썸플레이스는 코로나19가 심각단계로 격상된 지난달 말 긴급회의를 통해 가맹점 지원을 위한 25억원 규모 특별예산을 편성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를 전 가맹점 대상 원재료 구매 금액 지원, 고객과 직원 안전을 위한 선제적 방역작업 및 위생물품 긴급 지원 등에 투입했다.

이외에도 롯데리아는 가맹점들에 위생용품과 방역비용을 지원하고 휴점 매장을 대상으로 물품 대금 입금을 연기해 주기로 했다. 유가네는 전국 200여 개 가맹점의 2개월분 로열티를 면제한다고 밝혔다. 또 전 가맹점 방역작업을 무상으로 지원해 직원과 고객 모두 안심할 수 있는 매장 환경을 유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뽕뜨락피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와 창업자의 고통분담 차원에서 기존 가맹점에 3월 한달간 로열티를 감면해 주기로 결정했다. 디딤은 연안식당, 마포갈매기 등 전국 약 500여개 자사 브랜드 가맹점에 2월 로열티 전액을 면제해 주기로 했다.

이차돌도 지난 2월에 전국 267개 가맹점에 코로나19 사태로 발생한 영업, 매출 피해를 위로하는 현금을 지원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