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득구 국회의원 3대 공약 [사진=강득구]
강득구 국회의원 3대 공약 [사진=강득구]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19일 더불어민주당 안양만안 강득구 국회의원 후보가 오전 안양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주요공약 중 첫 번째인 ‘경제성장동력 3대 공약’을 발표했다. 모두 다섯 영역의 공약 중 시민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경제 공약을 가장 먼저 발표했다.

강득구 후보는 “만안 뿐 아니라 안양의 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필살기를 오래전부터 고민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만안의 과거 명성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은 기존의 틀에서는 찾을 수 없고, 정치인은 상상력을 발휘하여 지역과 국가의 미래를 고민해야 하며, 정치인과 행정가가 다른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라며 평소 가지고 있던 정치철학을 밝혔다.

서안양스마트밸리를 안양시 뿐 아니라 청와대, 중앙정부와 실질적으로 협력하여 제대로 추진하고 제대로 된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여러 각도로 박달역을 신설하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는 것이 첫 번째 공약이다.

그리고 안양중심가 상권을 부활시키기 위해 도시 내에서의 소비력에만 의존하지 않고 안양 밖으로부터 안양상권으로 구매력이 들어올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내어 사후면세점을 신설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안양1번가 입구에 있는 폐건물 관련 TF팀을 구성하여 조속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서이면사무소 관련 문제도 경기도와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강 후보는 평촌신도시가 건설되면서 옮겨간 안양시청을 만안구 검역원 자리로 옮겨 만안구를 안양의 행정중심지로 만들겠다는 것이며, 시청 뿐 아니라 만안구청, 6동 행정복지센터, 만안보건소를 비롯하여 시민 문화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춘 행정복합타운이 그것이며, 검역원 안에는 수령이 꽤 되는 나무들도 많이 있어서 담을 허물고 시민들이 휴식할 수 있는 도시숲을 함께 조성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강득구 후보는 “행정복합타운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시민들의 편리를 위해 안양초교역(가칭)을 신설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마무리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