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천시]
[사진=포천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포천시는 19일 지방세․국세 통합민원실(정식 명칭: 포천세무서 포천시청 민원실)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은 박윤국 포천시장, 최진복 포천세무서장, 조용춘 포천시의회 의장, 유관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포천세무서 포천시청 민원실은 시청 본관 1층 세정과 내에 설치되어 지방세 및 국세 관련 민원을 한 자리에서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세무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로써 그동안 포천세무서에서만 가능했던 개인 및 법인사업자 사업자등록 업무, 국세 관련 각종 민원증명 발급 업무, 국세 관련 민원서류 신청서 및 기타 신고서 접수 등을 시청에서도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개소식에서 박윤국 포천시장은 “지방세․국세 통합민원실이 개소되어 그동안 시민들이 시청과 세무서를 각각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되고, 거리가 멀어 소외되었던 영북, 관인, 일동, 이동, 영중면민에게 더욱 가까워진 세무행정을 구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시민들에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