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상진 예비후보. [사진=김은태 기자]
고상진 예비후보. [사진=김은태 기자]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전북 익산갑의 민생당 고상진 예비후보가 김수흥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의 신천지 관련 의혹과 관련해 해명을 촉구했다.

고상진 예비후보는 19일 전라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신천지 신도 K씨가 김수흥 후보의 경선 통과와 당선을 위해 일한 것이 사실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고 예비후보는 "K씨가 다수의 시민들에게 경선 참여와 김수흥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한 것과 경선이 끝난 후 본선에서도 지지를 부탁한 것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그는 앞서 의혹이 제기되자 K씨(언론사 출신)가 자신이 신천지 신도인 것은 사실이나 "취재차 한 두차례 김수흥 후보사무소를 방문했을 뿐"이고, 김 후보는 "K씨가 선거운동을 한 사실이 없고 자신은 K씨를 모른다고 부인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항간의 떠도는 의혹처럼 K씨가 김수흥 후보의 경선통과를 위해 신천지 신도를 대거 동원해 선거운동을 펼친 것이라면 이는 참정권 보장 차원을 넘어서 헌법상 정교분리원칙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자 헌법유린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직접적 책임이 있는 신천지가 그 주체라면, 이는 익산 시민들의 건강상 위해, 즉 생명권과도 직결된 문제로 김 후보는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마땅히 의혹에 대해 해명할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신도 개인 차원을 넘어 신천지의 개입 여부, 대구 신천지 행사 참가여부, 코로나19 검사 결과 등에 관해 명명백백히 밝혀야 할 책임이 있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고상진 예비후보는 김수흥 후보가 신천지 신도 K씨와의 관계를 둘러싸고 제기된 합리적 의혹에 대해 해명하고 민주당도 당차원에서 진상조사를 했다면 익산시민께 그 결과를 즉시 공개해야 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