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신한카드가 ‘Digital ARS’(이하 디지털 ARS)로 언택트 상담을 본격 전개한다.

신한카드는 최근의 코로나19 이슈 및 디지털 시대 도래에 따라 ‘디지털 ARS’를 새롭게 론칭, 고객상담 업무에 이를 적극 활용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디지털 ARS’는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 시 모바일 홈페이지로 자동 연결되어 상담사의 안내 없이도 고객 스스로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는 구조로 디지털 환경의 고객 상담 경험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우선,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디지털 ARS’의 장점은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화면 구성이다. 첫 메인 화면에 고객들이 주로 질문하는 메뉴들이 표기되어 있어 원하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아울러 메뉴간의 이동도 자유로워 한번의 접속으로 원하는 업무를 모두 처리 할 수 있다. 기존의 ‘말로 하는 ARS’가 원하는 메뉴의 번호를 선택하기 위해 1번부터 모두 들어야 하는 불편한 점을 없앤 것이다.

또한, 디지털 상담이 생소한 고객을 위해 ‘상담사 연결’ 플로팅 버튼(Floating Button)을 배치해 필요한 경우 상담사와 바로 연결 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디지털 상담의 어려움으로 작용됐던 회원가입 및 복잡한 인증 절차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고객이 소지하고 있는 카드 비밀번호 4자리 입력만으로 인증이 완료돼 즉시 상담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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