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방역 관계자들이 BRT정류장에 대한 예방소독을 하는 모습(사진=세종시)
세종시 방역 관계자들이 BRT정류장에 대한 예방소독을 하는 모습(사진=세종시)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시 소유 시설물 및 다중이 이용하는 공공 이용시설 등을 대상으로 예방소독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세종시가 예방소독 대상으로 지정한 곳은 터미널, 공공기관 청사, 체육·문화·사회복지시설, 공중화장실, 마을회관, 전통시장(고객지원센터 등), 보건지소, 종합복지센터, 호수공원 등 총 720곳으로 주 1회씩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 세종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과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버스는 1회 운행을 마칠 때마다 자체소독을 실시하고, 매일 운행종료 시에는 전문 업체가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세종시 관계자는 "관내 버스승강장, 택시는 자율방재단 등 민간단체 및 군부대와 협력해 빈틈없는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더욱 철저한 소독과 방역활동으로 더 이상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