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 남동구]
[사진=인천 남동구]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깨끗한 도시미관을 위해 오는 5월까지 지역 내 재활용 의류 수거함을 일제 정비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구는 지난 2월 ‘남동구 의류수거함 설치 및 관리조례’를 제정하고 ‘세부관리 지침’을 새롭게 마련해 의류수거함 불법설치나 민원발생 시 철거 등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구에 따르면, 현재 민간에서 설치한 의료수거함은 도로와 공용부지 및 사유지에 무분별하게 설치돼, 주변 환경과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구는 ‘의류수거함 운영관리 설치 및 운영관리 지침’을 마련, 지난 1월 의류수거함 운영관리자를 공개 모집했다. 모집된 3개 협회와 협의해 현재 설치된 2천8백여개 수거함을 1천3백여개로 축소하기로 결정하고, 기존 비율대로 배분키 위한 현장조사도 마쳤다.

이와 함께 구는 협회와 의류수거함에 대해 관리협약을 맺고 통일된 규격과 색상으로 관리번호와 담당자 연락처를 표기해 상시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청결히 관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관리협약 이후 무단설치나 민원 발생된 의류수거함에 대해서는 즉시 강제 철거와 함께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라며 “이용하는 주민들께서도 배출 가능한 물품인지 꼭 확인하시어 깨끗한 도시미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