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아대병원]
[사진=동아대병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동아대병원(병원장 안희배)이 보건복지부와 부산광역시가 공동운영하는 코로나19 중증응급진료센터로 지정받았다.

중증응급진료센터는 코로나19 의심 중증 응급환자 등의 신속한 응급치료와 최적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지정일로부터 상황 종료 시까지 운영된다.

코로나19가 지역사회에 확산되면서 부산 내 일부 응급실에서 확진(의심)환자 방문시 응급실 폐쇄와 감염을 우려해 발열·호흡기 증상(발열동반 급성 복통, 천식질환의 급성 악화, 염증성 질환으로 인한 발열 등) 중증응급환자를 수용하지 않는 사례가 있었고, 그런 상황에서 발열, 호흡 등 코로나19 의심 환자 중 중증 응급환자를 책임 진료하기 위해 중증응급진료센터를 운영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중증응급진료센터로 지정받기 위해서는 5병상 이상의 격리 진료구역이 있어야 하며, 중증도와 감염 여부를 분류하기 위해 사전환자분류소도 설치할 수 있어야 한다.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된 동아대병원은 호흡기 환자를 병원 방문부터 입원까지 진료 전 과정에서 일반 환자와 분리해 진료하며 일반 환자들이 안심하고 병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안희배 동아대병원 원장은 “코로나 19 지역사회 확산에 따라 응급실 감염을 우려한 응급실의 중증응급환자 미수용으로 치료 골든타임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