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안녕 캠페인 확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한마음
상태바
부산시, 안녕 캠페인 확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한마음
BNK부산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기업·기관의 물품 지원
자원봉사 및 여성 단체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십시일반 기부 릴레이 전개
코로나19 극복과 안녕한 부산을 위한 SNS 캠페인으로 심리적 방역 적극
민간단체․기업․기관 등 코로나19 대응 격려물품 전달 줄이어
  • 권병건 기자
  • 승인 2020.03.1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시〕​
​〔사진=부산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권병건 기자〕부산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극복을 위해 기업, 관변 단체에서 ‘안녕 캠페인’ 동참으로 취약계층 및 의료진 응원을 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안녕 캠페인’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서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시민 주도의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고자 시행됐다.

지난 2019년부터 범정부 차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며,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마음 나누기 실천 캠페인을 실천한다고 덧붙였다.

캠페인은 의료진과 취약계층에 대한 물품 지원뿐 아니라 온라인상에서 전개하고 있는 ‘코로나19 극복과 안녕한 부산을 위한 SNS 캠페인’ 등 안부 묻기 캠페인,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응원 매세지 통해 코로나19 예방 수칙 홍보 등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심리적 불안과 우울을 극복하기 위한 지원도 함께 진행됐다.

부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월 5일, 센터 소속 재난대응봉사대가 부산여성단체협의회와 협력해 진행한 부산의료원 의료진 격려 물품 전달을 시작으로 3개 병원 및 5개 보건소 선별진료소 의료진 2620명과 5개 구·군 취약계층 900명에게 격려 및 응원 물품을 다양한 영역에서 후원받아 전달됐다.

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업의 물품 지원에는 BNK부산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정관장 전포점, 이롬플러스에서 동참했으며, 자원봉사단체인 재난대응봉사대, 원봉공회 부산지회가 참여해 의료진과 취약계층 물품 지원을 이어나갔다.

또한, 여성단체에서 지난 3월 5일 부산여성단체협의회는 부산의료원 의료진 격려, 부산여성연대회의 부산대병원 의료진 격려를 시작으로 5개 여성단체 협의체 여성단체협의회, 여성연대회의, 여성단체연합, 여성NGO연합회, 구군 여성단체협의회는 동아대학교병원 1500명·해운대백병원 1000명에 생수·과일 등을 전달했다.

부산여성자원봉사연합회는 구·군 보건소 선별진료소 의료진 등 1600명에 다과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부산여류시인협회에서는 지난 11일 개금백병원을 찾아 생수·과일 등을 전달하며, 의료진을 격려하고, 부산여성리더1040회는 13일 고신대학병원을 찾아 누룽지탕 1000여 개를 전달하고 의료진을 격려했다.

오는 28일 791버거트럭은 해운대구 반송복지관에서 취약계층을 위해 햄버거 100개를 전달할 예정이며, 이마트 연제점에서도 취약계층을 위해 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할 방침이다.

앞으로도 민간단체, 기관, 기업들에서 기부한 물품은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의료기관을 방문, 전달하며 의료진을 격려하고, 취약계층의 안부를 묻는 안녕 캠페인 활동도 활발히 전개할 방침이다.

오거돈 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민간 영역에서 안녕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있다”며 “위기의 상황에서도 서로 격려하고 도와주는 정이 넘치는 부산시민들의 힘과 저력으로 코로나 19를 조속히 극복할 수 있도록 부산시도 모든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