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권병건 기자〕김해시는 코로나19 해외 유입 차단을 위해 입국자 관리를 강화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까지 자진신고를 통해 시에서 파악한 코로나19 발생 국가 입국자는 유럽 31명, 북아메리카 19명, 아시아 4명, 남아메리카 2명, 중앙아메리카 1명 등 총 57명으로 확인됐다.

시는 이들 57명을 전화 모니터링한 후 유증상자인 12명을 검사해 현재 음성 5명, 검사 진행 중 7명이며 무증상자 45명은 능동감시자로 분류해 휴대폰 자가진단앱 설치, 1대1 담당자를 지정, 매일 2회 이상 증상 발현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등 특별관리 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오는 19일부터 전 세계 입국자는 특별입국절차 적용에 따라 건강상태질문서와 특별검역신고서를 작성하고 유증상자는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하며 무증상자는 향후 14일 동안 휴대전화 앱을 통해 상태를 보고해야 한다.

최근 코로나19가 중국 이외 유럽과 중동 등 전 세계적으로 확대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이들 국가를 다녀온 이들이 잇따라 코로나19에 노출됨에 따라 시는 입국자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허 시장은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해 국내는 물론 해외 입국자 관리가 어느 때 보다 중요한 만큼 빈 틈 없는 방역으로 추가 감염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