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진단시약.
코로나19 진단시약.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글로벌 증시의 하락 여파로 코스피가 1600대로 주저앉은 것과 대조적으로 코로나19 진단키트 및 백신을 제조하는 업체들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안트로젠, 한프, 테라젠이텍스, 랩지노믹스, 엔지켐생명과학, 피씨엘, 한국테크놀로지 등 총 7개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테크놀로지, 한프를 제외한 5개 종목은 코로나19 진단키트·백신 제조업체다. 이들 모두 29% 이상 오르며 장을 마쳤다. 코로나19 진단키트 제조업체 피씨엘과 랩지노믹스는 전날에도 18~20% 수준으로 오른 데 이어 이틀 연속 가파르게 상승했다.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가시화 소식이 특히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코젠바이오텍, 씨젠, 솔젠트, 피씨엘, 에스디바이오센서, 랩지노믹스, 캔서롭 등 7개의 업체가 개발한 코로나19 실시간 유전자 검사(PCR) 시약 8개 품목이 수출용 허가를 받았다.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소식도 주효했다. 엔지켐생명과학이 개발 중인 신약물질 'EC-18'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매수세가 몰렸다. 엔지켐생명과학은 16일 'EC-18'의 코로나19 치료제 활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미국 보건성 산하 생의학연구개발청(BARDA)의 의료대응조치(MCM) 프로그램에 참여 신청했다. 일본과 유럽, 중국 등 주요 지역에서도 특허취득도 검토 중이다. 테라젠이텍스도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발굴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