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WMF]
[사진=WMF]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WMF는 독일 ‘2020 베스트 브랜드 어워드 (Best Brands Award 2020)’에서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제품 브랜드 (Best Product Brand)’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베스트 브랜드 어워드(Best Brands Award)'는 유럽 최대의 광고마케팅 기업인 서비스플랜 (Service Plan)그룹과 독일의 시장조사업체 GFK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다. 2004년 개최 이후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이 행사는 유럽의 브랜드 어워드 분야에서 높은 신뢰도와 권위를 지닌 것으로 평가된다. 매년 1만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순위를 매긴다.

WMF는 모든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브랜드에 대한 인식과 호소력을 크게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설문에 응한 소비자 80% 이상이 WMF의 탁월한 제품 디자인, 기능, 품질에 높은 신뢰감을 느낀다고 응답했다.

WMF는 올해 첫 1위 선정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WMF의 뒤를 이어 ▲삼성전자 (Samsung) ▲레고 (Lego) ▲보쉬 (Bosch) ▲니베아 (Nivea) ▲가데나 (Gardena) ▲아디다스 (Adidas)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로트캡션 (Rotkäppchen) ▲코카콜라(Coca-Cola) 등 쟁쟁한 글로벌 브랜드가 뒤를 이어 ‘베스트 제품 1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WMF는 2016년부터 ‘베스트 제품 10대 브랜드’에 5년 연속 이름을 올린 이후 이번 1위 수상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임과 동시에 명실상부한 독일 최고 브랜드의 면모를 과시했다.

스테판 슈스터 (Stephan Schuster) WMF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WMF가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제품 혁신과 함께 흥미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온 노력에 대한 결실” 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보다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