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딸라]
[사진=이딸라]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이딸라는 ‘나뿔라(Nappula)’ 컬렉션에서 화분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나뿔라 컬렉션은 노르딕 디자인 철학을 이어가는 스웨덴 디자이너 마띠 클레넬(Matti Klenell)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형태와 기능에 대해 탐구하는 디자이너 마띠 클레넬은 핀란드 누따야르비(Nuutajärvi) 글라스 뮤지엄에서 오래된 테이블의 기이하게 커다란 다리 부분을 보고 영감을 얻어 나뿔라의 상징적인 실루엣을 디자인했다. 처음에는 부드럽고 둥근 형태를 지닌 여러 종류의 캔들 홀더로 디자인한 나뿔라 컬렉션은 올해 그 영역을 화분으로 넓히며 부드러운 세라믹 소재의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나뿔라 세라믹 화분'은 다양한 식물의 크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두 가지 230mm와 260mm 크기로, 색상은 자연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화이트, 다크 그린, 베이지 세 가지로 총 6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 디자인은 흐르는듯한 곡선의 형태와 견고한 기둥 부분이 특징으로 식물을 더욱 아름답게 돋보여준다. 또한 식기류를 비롯한 이딸라의 모든 세라믹 소재 제품은 유약에 납 성분이 없는 친환경 제품으로 유럽 당국의 규제 하에 공인된 기관을 통하여 테스트를 거친 뒤 출시된다.

이딸라 관계자는 "부드러운 질감과 자연의 색채를 담은 나뿔라 화분은 간결한 디자인이 식물을 돋보이게 한다"며, "집 안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는 요즘, 노르딕 디자인 화분을 활용해 자연을 집으로 들여온 듯 공간의 분위기를 싱그럽게 연출해보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