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복대학교]
[사진=경복대학교]

[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경복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2019 교육부 발표 ‘2018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취업률 83.3%를 기록해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

항공서비스과는 66명 졸업자 중 55명이 취업해 취업률 83.3%를 달성, 전년 취업률 70.7% 대비 12.6%p 상승해 주목받고 있다.

항공서비스과 취업률 83.3%는 경복대 전체 취업률 78.2% 보다도 5.1%p 높은 수치다.

경복대 항공서비스과는 높은 취업률 요인으로 △입학 시부터 전담 지도교수를 통한 체계적인 관리 △1:1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꼽았다.

항공서비스과는 입학 시부터 전담 지도교수를 통한 체계적인 취업진로지원 커리어 로드맵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장단점 파악, 진로변화과정을 탐색하고 자기분석, 자기이해를 기초로 합리적인 진로선택과 취업스킬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1:1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노하우부터 필기시험 준비방법, 생생한 면접후기, 면접을 대비한 화장법, 복장준비, 이미지메이킹까지 실질적인 취업클리닉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우수산업체 채용설명회, 취업특강, 현장면접 등을 활성화하고 있다.

이희라 항공서비스학과장은 “그동안 현장맞춤형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의 성과가 시간이 갈수록 기업과 학생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취업의 질적측면 개선을 위해 학과의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