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입시교육업체 이투스교육(주)이 코로나19 확산으로 학교 개학 연기 및 학원 휴원 등으로 학습 공백을 우려하는 전국의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학습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투스교육은 강남하이퍼학원, 청솔학원, 이투스앤써학원 등 계열 학원의 우수한 강사진과 콘텐츠, 입시 및 학습 전문가 집단인 학습코칭매니저 등 역량을 모두 동원해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학습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기간에도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먼저 이투스교육은 휴원 기간 동안 계열 학원 재원생들에게 제공했던 ‘수준별 라이브 클래스’ 강의 영상을 일주일의 시차를 두고 전국의 수험생에게 공개한다. 최상위권 대상의 강남하이퍼학원, 상위권 대상의 청솔학원은 ‘수준별 라이브 클래스’ 강의를 제공하며, 개인별 선택 수업 기반의 이투스앤써학원은 ‘테마별 특강’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국의 재수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상담 채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투스교육은 ‘상담 채팅 서비스’를 통해 학습 및 입시와 관련된 재수생들의 다양한 고민을 상담해줄 예정이다. 상담에 참여하는 컨설턴트는 이투스교육 계열 각 학원의 학습코칭매니저 130여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재수생들의 입시와 학습, 멘탈 관리를 전담하는 전문가 집단이다. △영역별 학습법 △전년도 대입 실패 원인 분석 △입시 전략 방향 △데일리 학습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상담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투스교육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수험생들이 본인의 성적 및 취약점에 따라 선택적으로 강의를 수강하고, 특히 재수생에게 특화된 학습 및 입시 솔루션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투스교육의 이번 ‘온라인 강의 서비스’와 ‘온라인 채팅 상담 서비스’는 강남하이퍼학원, 청솔학원, 이투스앤써학원 등 각 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19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강의 서비스’는 휴원 기간 동안 재원생에게 제공되는 ‘수준별 라이브 클래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고, ‘온라인 채팅 상담 서비스’는 외부 재수생들의 이용률에 따라 기간 연장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온라인 강의 수강을 위한 교재는 각 학원 홈페이지에서 PDF파일로 제공한다. ‘채팅 상담 서비스’는 거주 지역에 따라 지점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며, 지방에 거주하는 재수생들은 이투스교육 계열 학원의 강남 또는 기숙학원 지점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투스교육 산하 계열 학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부의 강력한 휴원 권고를 수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지난달 24일부터 오는 15일까지 3주간 휴원 중이다.

이투스교육은 휴원 기간 동안 학생들의 학습 및 생활 관리를 위해 학원 수업과 동일하게 집에서 시간에 맞춰 수강하는 ‘수준별 라이브 클래스’, ‘실시간 출석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습 코칭 매니저가 매일 전화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과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있다. 이 외에 ‘이투스 1PASS’와 ‘이투스북 우수문항 시리즈’ 등 다양한 학습 컨텐츠도 오는 15일까지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투스교육 학원사업을 총괄하는 이종서 부사장은 “교육기업으로서 사회적 의무와 책임을 다하고자 학습 공백을 느낄 전국의 수험생들이 학습 및 입시 해법을 얻는데 도움을 주려고 한다”면서 “앞서 당사 계열 학원의 재원생에게만 제공했던 우수한 강의 컨텐츠와 상담 역량을 전국의 모든 수험생에게 제공할 예정이니 모두 유용하게 이용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