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태권 화요 회장. [사진=화요]
조태권 화요 회장. [사진=화요]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증류주 화요로 유명한 주류기업 화요에서 코로나19로 신음하는 대구 지역 주민들을 위해 성금을 기탁했다.

화요의 조태권 회장과 회사 임원들이 코로나19 확산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대구 지역의 취약 계층을 위해 대구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000만원을 특별 성금으로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조 회장 제안에 문세희 사장과 회사 임원들이 흔쾌히 참여 뜻을 모아 사비를 자발적으로 모금해 의미를 더했다.

임원진 기부를 최초 제안하고 독려한 조태권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에 따른 대구 취약계층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화요의 임직원 모두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국가적인 위기 상황의 빠른 극복을 간절히 기원하고 있으며 국민 모두의 노력과 특히 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관계자 여러분의 헌신을 바탕으로 꼭 이겨낼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화요는 사무실, 공장 등 사업장 전체에 대한 주기적인 방역과 임직원 전원에 대한 출근 문진표 작성, 하루 2회 체온 측정, 점심식사 개인 도시락 제공과 철저한 개인위생 수칙 준수 독려 등을 실시해 직장 내 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