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대구시의 ‘3월말까지 대구 지역의 컨택센터 운영 중단 요청’에 협조하기 위해 당초 13일 예정이었던 대구 컨택센터 재운영을 이달 말로 연기했다.

또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컨택센터에 ‘재택근무’를 시범 도입하기로 하고 자택에서 상담 업무를 위한 네트워크 장비 및 시스템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 컨택센터 상담사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우선 적용 후 확대한다.

컨택센터 상담사 ‘한자리 띄어 앉기’도 적용했다. 이를 위해 사무실의 공용공간을 활용해 추가 좌석을 확보했으며 차주부터 상담사들이 교대로 유급휴가를 가는 ‘순환 휴무제’를 도입한다. ‘순환 휴무제’는 3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필요시 연장한다.

‘순환 휴무제’를 비롯해 상담사들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면서 고객 상담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 해당 내용을 ARS 멘트를 통해 고객들에게도 안내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밀집해 근무하는 컨택센터를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사무공간 추가 확보, 공조시설 보강 등 쾌적한 근무환경을 위한 중장기 대책도 강구할 계획이다.

현재 자택대기 중인 대구 컨택센터 직원 259명은 모두 코로나19 검사를 마쳤으며 6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고 250명은 음성이며 3명이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