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D+1037
상태바
문재인 정부 D+1037
  • 박병윤 기자
  • 승인 2020.03.1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압도하는 희망 바이러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세계적 대유행’(팬데믹)으로 선언한데 대해 “코로나19 바이러스 못지않게 기승을 부리는 불안 바이러스도 막아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국내적으로 코로나19의 큰 불을 잡고, 더 이상의 확산을 막으면서 진화에 들어가려는 우리에게도 큰 위협이 아닐 수 없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그로 인한 세계 경제와 우리 경제의 타격도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라며 “이럴 때일수록 필요한 것이 희망의 힘”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