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의원
박지원 의원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민생당 박지원 의원(전남 목포시)은 12일 “북항 새우위판장 옆에 부잔교를 설치해달라는 물김 생산업체들의 건의를 받고 목포해수청과 협의한 결과 4월경 공사를 발주해 연내 준공ㆍ사용이 가능하게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부잔교(浮棧橋)는 항구에 인접한 바다에 상자형 배를 띄우고 다리로 육지와 연결하는 것으로, 일반시설로는 하역이 어려운 곳에 설치된다. 북항 해경부두에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국비 206억원을 투입해 건설한 대형 부잔교가 운영되고 있다.

박 의원은 “물김 생산어민들이 북항 새우위판장 옆에 부잔교를 설치해 줄 것을 건의해와서, 최근 목포지방해양수산청과 협의했다”며 “해수청에서 내부검토 및 목포수협과 협의를 거쳐 부잔교 위치를 확정하고 4월경 공사를 발주해 올해 안으로 완공 및 사용이 가능하게 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 “국비 1087억원이 투입되는 수산식품 수출단지가 대양산단에 조성되면 2350억원의 생산·부가가치 유발효과와 1297명의 고용 유발효과가 생기고, 김생산·가공업도 발전해 지역경제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목포가 세계적인 ‘수산식품산업의 메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