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코로나19 추경 전체 약 11조7000억원 중 치료제 관련 예산은 30억원에 불과한 것으로 국회 추경심사 과정에서 밝혀졌다.

12일 신용현 미래통합당 의원(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은 예결위 추경심사 회의에서 추경 11조7천억원 중 치료제 등 관련 예산은 30억원뿐이며 과제연구비 자체는 실제 20억원뿐이라고 지적했다.

신 의원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사업인 ‘국가 바이러스‧감염병 연구소’ 신규사업 추경 편성 내역에 전체 사업 30억원 중 10억원이 연구소 설립 및 기본계획 수립비와 장비비이고 실제 과제 연구비는 20억원 밖에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부출연연구소들이 상당한 기능을 가지고 있고 기업들이 역량이 있는데 치료제 개발사업을 새로 공모하는 것은 제대로 신속하게 연구개발에 도움 되지 않는다며 기존 연구인프라를 활용해 신속하게 연구개발을 진행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은 “굉장히 타당한 지적”이라며 “코로나19 치료제 연구와 관련해 우선 기존 치료제를 연구비를 쓰는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추가적으로 상임위 차원에서 10억원 증액을 요구했다. 단기간 내에 좀 성과를 낼 수 있는 부분으로 추경이 집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