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민생당 박주선 국회의원은 청년층을 대상으로 민생 현안을 청취하기 위해 11일 조선대학교를 방문했다.

지난 11일 민생당 박주선 국회의원은 청년층을 대상으로 민생 현안을 청취하기 위해 조선대학교를 방문했다. [사진=박주선 의원실]
지난 11일 민생당 박주선 국회의원은 청년층을 대상으로 민생 현안을 청취하기 위해 조선대학교를 방문했다. [사진=박주선 의원실]

박주선 의원은 조선대학교를 방문해 지역 청년들의 관심사항과 어려움을 청취했으며, 향후 청년층과의 소통 확대를 위해 선거기간 동안 수 차례에 걸쳐 청년들과 민생 간담회를 가지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박 의원은 19~20대 국회의원 선거기간동안 청년층과의 소통 행보를 통해 대학생 정책협약(19대)과 청년일자리 창출(20대)을 공약한 바 있다.

당선 이후 박 의원은 19대 국회에서는 지역균형인재육성에 관한 법률안 공동발의 본회의통과를 통해 공공기관 신규 채용의 일정비율을 지역인재를 채용 할 수 있도록 하는 법률적 기반조성에 이바지했다.

20대 국회에서는 청년고용촉진 특별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해 청년고용의무 미이행 공공기관 등에 대한 국회의 감독 강화와 청년고용의무 제도의 유효기간을 연장(3년)하는 등 청년고용의무 이행을 제고하고 촉진하는 성과를 냈다.

이로 인해 한국전력, 사학연금, 한국농어촌공사 등 지역에 인접한 여러 공공기관에서 전남대 조선대 등을 비롯한 지역 청년인재들의 의무고용 이행을 제고할 수 있게 되면서 박 의원은 지역 청년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박주선 의원은 “우리나라의 청년실업률은 9.5%로 OECD평균(9.2%)보다 높고, 일본(3.8%)에 비해 2배 이상 높게 나타나는 등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가 심각하다”면서 “21대 국회에서 지방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할당제를 강화하고, 그 채용비율을 높여 열악한 처지에 있는 지역 청년인재들의 취업문제해결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