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PC삼립]
[사진=SPC삼립]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펭수가 대빵을 콘셉트로 한 빵으로 찾아왔다.

SPC삼립이 EBS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를 모델로 한 ‘펭수 빵’ 5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펭수 빵’은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 펭수 유행어인 ‘대빵’을 콘셉트로 한 빅(big) 사이즈 제품이다.

이번 출시 메뉴는 △우유시트에 연유크림을 넣은 ‘러블리 우유롤롤’ △페스트리와 설탕 시럽이 조화로운 ‘스위뜨 페스츄리’ △꽈배기 도넛에 초콜릿과 초코크런키를 올린 ‘엣헴엣헴 초코꽈배기’ △식빵 안에 땅콩크림을 넣은 ‘터질듯한 땅콩미니샌드’ △피자소스에 소시지를 가득 토핑한 ‘하이!하이!피자빵’ 등이다. 3월 중으로 냉장디저트 2종도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가까운 편의점, 마트, 슈퍼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앞서 SPC삼립은 1999년 ‘국찐이 빵’을 출시하여 캐릭터 빵 열풍을 일으켰으며 포켓몬스터, 케로로, 원피스, 카카오프렌즈, 오버액션토끼 등을 적용한 캐릭터 빵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펭수가 연령과 성별을 불문하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캐릭터 빵으로서 얼마나 호응을 얻을지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품 안에는 펭수 명언과 짤방(유머를 위한 재미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이미지를 담은 ‘펭수 띠부띠부씰(띠고 붙이고 띠고 붙이는 스티커)’ 71종 중 하나가 들어 있어 재미를 더했다. ‘펭수 띠부띠부씰’은 명언씰 23종과 3월 중 적용 예정인 일러스트씰 48종으로 구성돼있다.

펭수 빵 출시를 기념해 SPC삼립은 3월 중순부터 삼립 공식 SNS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5월까지 총 4번의 ‘펭수 띠부띠부씰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한정판 ‘대빵 큰 펭수 띠부띠부씰’과 ‘펭수 띠부씰 북’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SNS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SPC삼립 마케팅 관계자는 “인기 크리에이터로 떠오른 ‘펭수’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펭수’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