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듀오]
[사진=듀오]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며 화이트데이에도 연인들이 만나기를 꺼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듀오가 미혼 연인을 대상으로 ‘화이트데이 데이트’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79.1%가 평소 화이트데이에 데이트를 했었지만, 올해 화이트데이에는 전체 10명 중 8명(80.3%)이 데이트 계획이 ‘없다’고 답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화이트데이 데이트’ 설문조사는 지난달 26일부터 3월 6일까지 연애 중인 미혼남녀 총 502명(남 250명, 여 252명)을 대상으로 한 결과다.

연인들이 화이트데이에 데이트를 하지 않으려는 이유는 코로나19 때문이었다. 과반(67.7%) 미혼남녀가 코로나19로 데이트를 꺼리는 경향을 보였다. 그외 ‘원래 화이트데이를 딱히 챙기지 않았기 때문에’(20.6%), ‘지나치게 많은 기념일에 피로감을 느껴서’(8.9%) 데이트를 하지 않을 거란 의견도 있었다.

화이트데이에 만날 커플들은 타인과 접촉이 최소화된 공간에서 데이트를 할 계획이었다. ‘호텔, 자취방 등 실내 데이트’(48.5%), ‘드라이브 데이트’(34.3%)가 각각 1‧2위를 차지했다. 데이트 정석으로 통하던 ‘놀이공원 데이트’(2.0%), ‘영화관 데이트’(1.0%)는 낮은 선호도를 보였다.

한편, 코로나19가 평소 데이트를 하는 데 영향을 미치냐는 물음에 미혼남녀 89.6%가 ‘영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김상은 듀오 홍보팀 사원은 “미혼남녀들은 본인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의 안전을 위해 연인들의 날이라 불리는 화이트데이에도 데이트를 자제하는 듯하다”며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모든 연인이 마음 편히 데이트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