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골목상권 사수, 믿고 먹는 ‘안심식당’ 지정 운영 [사진=연수구]
연수구 골목상권 사수, 믿고 먹는 ‘안심식당’ 지정 운영 [사진=연수구]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골목상권을 보호하고 소비자와 음식점간 변함 없는 신뢰 구축을 위해 철저한 모니터링을 전제로 지역 내 ‘안심식당’을 지정 운영한다.

일일 위생 모니터링을 통해 모범적인 음식점과 음식문화 거리 등을 ‘안심식당’으로 지정하고 소비자들에게 해당업소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업소임을 알리고 지원 관리하는 사업이다.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이 현실화되면서 지역 내 음식점 이용객이 줄어든 데 따라 연수구 지정 안심업소를 안내해 고객이 음식점을 마음놓고 이용토록 유도해 침체된 골목상권을 지켜 낸다는 입장이다.

인천시 연수구는 그동안 대형음식점, 호텔, 식품제조업소, 미용실 등을 방문해 종사자 위생 관리,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의무화, 방역철저 등을 권고하는 등 선제적인 예방 관리를 진행해 왔다.

특히 선학동 음식문화 시범거리와 옛 송도지역(동춘1동) 음식점 밀집지역에서는 상가번영회 주도로 주1회 정기적으로 방역을 실시라는 등 ‘코로나19’ 확산방지와 고객 안심이용을 위해여 노력하고 있다.

연수구는 안심식당 지정에만 그치지 않고 이용 활성화를 위해 구청 직원 식당 급식을 중단하고 지역 내 ‘안심식당’을 찾아 점심을 해결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조만간 소비자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연수구가 자체 제작한 ‘연수구 코로나19 현황지도를 통해 지역 내 ‘안심식당’ 위치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어려울수록 소비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할 예정”이라며 “모두가 힘을 합쳐 만들어 가는는 작은 노력들을 통해 감염병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