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상거동~하거동 도로개설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노선도. [자료=여주시]
여주시 상거동~하거동 도로개설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노선도. [자료=여주시]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여주시가 상거동 380-5번지 일원에 조성 예정인 반려동물테마파크를 연결하는 '상거동~하거동 도로개설사업'이 착공에 들어갔다.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상거동~하거동 도로개설사업(1구간)은 총연장(L)=800m, 폭(B)=18m로 총사업비 207억원을 투입해 지난 6일 착공해 오는 2021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라고 밝혔다.

그간 타당성조사, 지방재정 투자심사, 한국도로공사 공법 및 디자인 심의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 했다.

상거동~하거동 도로개설사업은 영동고속도로를 횡단하는 190m 장대교량(상거교)을 설치해 단절된 상거동 지역을 연결해 지역주민들의 오랜숙원 사업을 해결하고 교통불편 사항을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여주프리미엄 아울렛, 인근 골프장, 농촌테마공원과의 연계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