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김영원 기자] 제천시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차단을 위해 관내 어르신 및 취약계층 위주로 마스크 5만장을 긴급 배부한다.

이상천 시장이 11일 아침 긴급 읍․면․동장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상천 시장이 11일 아침 긴급 읍․면․동장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천시 제공]

시는 지금 시기가 청정지역인 제천의 코로나 19 유입 차단을 위한 중차대한 골든타임이라고 판단하고 이번 긴급지원을 결정하게 되었다.

대상자는 기초연금 수급 어르신, 심한 장애인, 기초생활 수급자 등 2만 5천 여 명으로 1인당 2매씩 총 5만매 가량의 마스크를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는 12일부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 후(가족일 경우 대리수령도 가능) 마스크를 받을 수 있다.

시는 공적 물량 마스크가 약국 및 농협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나 물량이 충분하지 않아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실정인 것을 감안하여,예비비와 재난관리기금 등의 가용재원을 추가로 투입하고 지속적으로 마스크를 확보하는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이와 관련 11일 아침 긴급 읍․면․동장 회의를 개최하였으며,이상천 시장은 “코로나 19가 종식되는 날까지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시민들께서도 개인 위생관리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당분간 집회, 행사 등은 자제하여 줄 것.”을 호소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 19 경증 환자들이 치료를 받고 있는 생활치료센터 운영에 있어서도 환자들의 조속한 쾌유를 위해 시민과 함께 하나 된 마음으로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