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그동안 발행해 오던 '세종교육온소식'을 이번 봄호부터는 전자책과 오디오북으로도 발행한다.
세종시교육청이 그동안 발행해 오던 '세종교육온소식'을 이번 봄호부터는 전자책과 오디오북으로도 발행한다.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의 공식 소식지인 ‘세종교육온소식’을 올해 봄호부터 전자책, 오디오북으로도 함께 발행한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그동안 소식지를 계절별로 연 4회, 매 회 14,000부를 발행해, 시민들에게 세종교육 소식과 주요 정책을 정기적으로 구독 신청자와 각급학교, 유관기관에 배포했으나, 앞으로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스마트폰, 노트북, PC 등의 개인용 기기를 이용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전자책(e-book)과 오디오북을 통해 언제 어디서도 세종교육소식을 접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전자책의 경우 종이책과 동일한 내용으로 제작해 세종시교육청 누리집과 SNS에 게재하고, 구독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는 전자메일 서비스도 제공해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독자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오디오북은 학교소식과 필수 교육정보를 중심으로 제작해 전자책과 마찬가지로 세종시교육청 누리집과 유튜브를 통해 배포하고, 책을 눈으로 읽기 어려운 독서 취약 계층에게도 세종교육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에 안내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권순오 소통담당관은 “소식지의 전자책, 오디오북 발행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세종교육 소식을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고, 세종교육에 함께 참여하는 소통의 통로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세종교육 소식을 쉽고 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