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김영원 기자] 제천시가 지난 9일부터 지원상황실을 가동하며 생활치료센터의 효율적인 운영과 지원을 위해 총력을 다 하고 있다.

대구지역의 코로나 19 경증환자 265명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제천의 국민연금공단 청풍리조트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에 입소를 마친 바 있다.

이에 행정지원국장을 상황실장으로 한 8개의 상황반에서는 환자와 의료진 등 관리인원이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도록 급식 및 의료용품 지원, 폐기물 처리 등 지원활동을 면밀히 추진하고 있으며,

아울러, 인근 지역에 대한 방역과 시민소통을 위해서도 적극 나서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생활치료센터 지원단과 협력하여 코로나-19 경증환자들이 하루 빨리 완치하여 고향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총 동원하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일 대구적십자사 대구지사에서는 방호복 150벌, 토마토5kg 100박스, 드링크제 1,500개 등을 생활치료센터 인근 청풍면 주민들과 생활체육센터 방역초소 근무자, 자원봉사자 등에게 구호물품으로 제공하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