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디딤]
[사진=디딤]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 온정의 손길이 점차 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피해가 커지고 있는 식품외식기업에서도 신속한 사태 극복을 위해 기부 행렬에 적극 동참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연안식당을 운영하는 디딤은 인천광역시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인천지부와 협의를 통해 대구경북 지역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꼬막비빔밥 도시락 1만개를 만들어 전달했다. 도시락은 자사 브랜드인 대구경북 내 연안식당에서 만들어졌으며, 이를 통해 의료진들은 물론 대구경북지역 연안식당 점주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로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에서 바이러스 퇴치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 의료진들에 대한 감사와 격려 의미로 기획됐다.

SPC그룹은 단발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3월 한달간 매일 1만개 빵과 생수를 기부한다.

이번 기부에서 SPC는 회사 물류망을 통해 청도대남병원,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대구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보건소 등 지원이 필요한 곳에 직접 제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대한적십자사가 지정하는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 계층에게도 물품을 전달, 사태 극복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한다는 방침이다.

본아이에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결식 위험에 놓인 취약계층 아동과 어르신들을 위해 본죽 가정 간편식을 제공한다.

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는 취약계층의 경우 코로나19 확산으로 평소 이용하는 무료 급식이 끊기며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본아이에프는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위스타트 등을 통해 본죽 가정 간편식 9000여 개를 전달해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과 어르신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식품외식기업들은 어려울수록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는 마음가짐으로 가장 잘할 수 있는 메뉴 및 제품을 전달하며 기부 행렬에 동참하고 있다”며 “속이 든든해야 힘이 나는 만큼 외식 식품기업들의 먹거리 기부가 코로나19로 힘든 이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