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 소천면 숲터마을, 봉화읍 솔안마을 2곳이 68억원의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은 취약지역 주민의 기본적인 생활수준 보장을 위해 안전․위생 등 생활인프라 확충 및 주거환경 개선, 주민역량 강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소천면 임기2리 숲터마을은 65세 이상 고령자가 많으며 30년 이상 된 노후 주택비율이 88%나 차지하는 지역이며, 봉화읍 해저2리 솔안마을은 취약계층 비율이 높고 차량 진입이 힘든 좁은 도로 여건을 가지고 있는 지역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준비단계부터 마을 추진위원회 구성 및 주민 설명회 개최, 타 지자체 선진지 견학, 전문가 특강 등 착실하게 준비했으며 경북도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2020년부터 국비 47억 등 총 68억원의 사업비를 통해 소천면 숲터마을에 23억원, 봉화읍 솔안마을에 45억원이 지원되며 노후 주택 수리 및 담장 정비, 주민 역량강화 등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기초생활 인프라 구축 및 노후 주택수리, 마을 환경 개선 등의 사업을 추진함으로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