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산시]
[사진=오산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높아진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지역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따숨마스크’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따숨마스크’란 시민 모두가 함께 따스한 숨을 나누자는 뜻을 담은 것으로, 나눔프로젝트로 지원되는 마스크를 통해 따스한 숨을 나누면서 함께 위기를 극복하는 오산시민들의 행복한 동행의 의미한다.

프로젝트 일환으로 시는 학생들의 코로나 19 집단 감염 예방을 위해 ‘따숨마스크’를 학교 개학에 맞춰 관내 전 초중고 학생에게 1인당 2매씩 6만2천장을 배부한다.

또한, 시민들에게 천마스크를 직접 만들 수 있는 마스크 제작 키트를 무료로 배부해 시민들이 스스로 마스크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따숨나누미’ 시민봉사단을 운영해 재능기부를 통해 제작된 ‘따숨마스크’를 마스크가 필요한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따숨마스크’는 천마스크에 필터를 삽입하는 형태로 제작, 필터를 교체해 재사용할 수 있고 공인기관 성능검사를 거쳐 정부 권고 규격을 충족하도록 해 학생과 시민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미증유의 재난인 코로나19로부터 시민과 우리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서는 오산시 전체 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면서 “시민과 함께 모든 노력을 다해 반드시 코로나19를 극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따숨나누미’시민봉사단은 오는 10일부터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평생교육과 또는 오산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