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XT6. [사진=캐딜락]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캐딜락은 대형 3열 SUV XT6 사전계약을 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전계약 고객에 한해 약 200만원 상당 툴레 루프 랙 및 루프 캐리어도 증정할 계획이다.

캐딜락이 이번 선보이는 XT6는 대형 SUV 세그먼트 첫 진입을 위한 모델로 Y-트림 전략에 따른 최상위 트림인 ‘스포츠’로만 출시된다. 세부 스펙 및 옵션, 가격 정보는 오는 16일 ‘XT6 온라인 쇼케이스(XT6 ONLINE SHOWCASE)’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XT6는 3열 공간 헤드룸과 적재공간(2·3열좌석 폴딩 기준)에서 동급 최고 수치를 기록하는가 하면 △보스 퍼포먼스 사운드 시스템 △에어 이오나이저 등 편의사양이 대거 추가됐다.

특히 대형 3열 SUV임에도 쾌적하고 여유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8.0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3.6L V6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여기에 △하이드로매틱 자동 9단 변속기 △최첨단 4륜구동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한편, XT6는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에서 발표하는 2020 IIHS 어워드에서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미국 브랜드 중에서 유일하게 획득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