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883개 신협과 신협중앙회 임직원,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총 21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사진=신협중앙회]
전국 883개 신협과 신협중앙회 임직원,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총 21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사진=신협중앙회]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전국 신협과 임직원이 국가 재난사태인 ‘코로나19’ 확산 차단과 위기 극복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신협중앙회는 전국 883개 신협과 신협중앙회 임직원, 신협사회공헌재단으로부터 모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총 21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전국 883개 신협과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의 사재 1억원과 마스크·손세정제 20만 개 포함됐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어려움에 처한 국민을 어부바하는 것이 신협의 사명이자 신협인으로서의 당연한 책무”라며 “신협은 ‘코로나19’ 극복과 국가재난 극복을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협은 2019년도에는 강원도 산불피해 당시 전국신협이 단일 금융권 가운데 가장 큰 금액인 11억 원의 성금을 모아 나눔의 손길을 전달한 바 있다.

또 이번 성금 모금에 앞서 지난 2일 ‘코로나19’ 피해 지역민을 위해 △무이자 신용대출 지원 △기존 담보대출 이자 지원 △공제료 납입유예 △약관대출 이자 납입유예를 통해 서민 자영업자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