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아출판]
[사진=동아출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동아출판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개학이 연기된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줄이기 위해 유아·초등학생 대상의 무료 동영상 강의 서비스인 ‘스마트러닝’을 확대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학생들이 혼자서도 쉽게 개념을 이해하거나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온라인 학습 서비스인 ‘스마트러닝’은 학년·학기 내용을 빠르게 학습하고, 학교 시험까지 완벽하게 대비해 교과별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모바일에서는 누구나 QR코드로 이용할 수 있고, PC에서는 4월 말까지 회원 여부와 무관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동아전과는 국어·수학·사회·과학·영어 전과목 학습 동영상을 제공한다. 국어·수학 개념 설명부터 사회 용어쏭, 과학 실험 동영상, 영어 듣기 평가 자료 등 다양한 종류의 학습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백점 시리즈는 과목별 전체 단원의 친절한 개념 강의와 문제 풀이 강의를 제공하고 △큐브수학S와 하이탑 과학은 철저한 개념 분석 강의부터 고난도 문제 해설 강의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유아·초등학생이 집중력 있게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을 고려해 구성한 ‘스마트러닝’의 강의 콘텐츠로 각 영역별 기초 학습 내용을 재미있게 이해하고, 학습 능력을 강화시키는 영역별 학습 또한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초능력 시리즈 ‘맞춤법+받아쓰기’는 맞춤법 원리 강의, ‘국어 독해’는 지문 분석 강의, ‘수학 연산’은 연산 원리 강의, ‘급수 한자’는 한자 급수시험 기출 문제 풀의 강의를 볼 수 있도록 했고 △7세 초능력 시리즈는 한글의 짜임 강의, 덧셈·뺄셈·도형·비교·시계·규칙의 개념 활동 강의를 제공한다. △초고필 시리즈는 국어 독해·문법·어휘 전문 강의, 수학 유리수의 사칙연산·도형의 각도·방정식 개념 설명 강의,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기출 문제 강의 등을 담고 있다.

동아출판 초등 편집 실장은 “스마트러닝은 학생과 학부모의 학습 편의를 위해 시작하게 되었다”며 “스마트러닝의 2,407개의 동영상 강의로 학부모들의 부담과 걱정을 덜어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학이 늦춰져 놓치기 쉬운 자녀의 학습 습관을 잡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