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클래스101은 예비 크리에이터를 위한 ‘크리에이터 가이드: 당신도 몰랐던 당신의 가치를 발견하다’ 클래스를 6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클래스101]
[사진=클래스101]

클래스 개설을 위한 세부 과정과 노하우를 담고 있는 만큼, 예비 크리에이터를 위한 지침서로 쓰일 예정이다.

‘세상 모두가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 한다는 비전으로 지난 2018년 런칭한 클래스 101은 올해 1월 기준, 크리에이티브, 커리어, 시그니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온라인 강의 460 여 개를 제공하고 있다.

클래스 101이 수강생을 위한 클래스가 아닌, 크리에이터를 위한 콘텐츠를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01원에 판매되는 해당 클래스는 지난 2년 여 간 약 15,000명의 크리에이터와 협업하며 쌓은 인사이트와 ‘잘 팔리는 클래스’를 만든 크리에이터의 경험, 팁을 공유한다.

클래스에는 반지수, 리니, 그랩 등 클래스 101플랫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3인이 자발적으로 제작에 참여했다. 반지수의 아이패드 드로잉, 리니의 펜과 마카를 이용한 드로잉 클래스는 국내는 물론 해외 수강생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는 12일 런칭을 앞둔 그랩의 ‘개발자가 되기 위한 로드맵’ 클래스는 500여 명의 수강생이 사전 신청을 하는 등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박해주 클래스101 팀장은 “좋은 콘텐츠를 가지고 있지만 영상 제작 기술이 없다거나, 클래스를 어떻게 홍보하면 좋을지 모르겠다는 등 클래스 제작에 대한 크리에이터의 공통적인 고민을 알게 됐다”며 “성공적으로 클래스를 런칭한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효과적으로 클래스를 개설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