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이마트24가 편의점에서 스무디킹을 운영해 하나의 매장에서 두가지 효과를 노린다.

이마트24는 스무디킹과 협의를 통해 카운터 내 공간에서 스무디킹을 제조/판매 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해 가맹점 지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마트24X스무디킹 모델은 한 경영주가 이마트24 가맹계약과는 별개로 스무디킹과 가맹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이다. 별도 스무디킹 매장을 오픈하는데 발생되는 투자금을 대폭 줄이며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한매장에서 두개 가맹점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함에 따라 최초 투자비, 임차료를 비롯한 각종 비용을 낮추는 등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이다. 매장 내에 임대매장으로 운영되거나 타브랜드 상품존을 구성해 판매하는 기존 숍인숍과는 차이가 있다.

이마트24는 지난해 9월부터 20여직영점을 대상으로 매장 내 스무디킹 판매 테스트를 진행해 왔으며, 가맹점 도입 시 추가 수익 확보에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3월부터 도입을 원하는 가맹점이 스무디킹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스무디킹 모델을 비롯해 이마트24는 월회비, 조건 없는 24시간 미영업(전체 점포의 80%가 심야 미영업), 카테고리킬러 등 경쟁력을 강화해 가맹점에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출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단독매장 대비 가맹비는 1/3 수준이며, 장비사용료도 이마트24 본사가 스무디킹에 선 지급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이마트24 내 스무디킹 운영 계약 기간은 3년으로 계약기간이 경과하면 1년 단위 재계약이 가능하다.

조두일 이마트24 영업본부장은 “이마트24는 가맹점이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이번 스무디킹 모델을 선보임으로써 가맹점을 지원하게 됐다”며 “기존에 없었던 혁신적인 모델을 지속 선보여 나감으로써 가맹점 매출과 수익이 증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