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삼성 준법감시위원회가 삼성그룹에 노조와 경영승계, 시민사회와 소통에 대한 권고안을 전달한다. 

6일 삼성과 준법감시위 등에 따르면 5일 열린 3차 회의에서 준법감시위는 삼성그룹의 노조, 승계, 시민사회와 소통 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삼성그룹에 전향적인 변화를 요구하는 권고안을 전달하기로 했다. 

또 위원회의 독립적인 활동이 마치 재판결과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비쳐지는 상황에 대해서 우려를 공유했다. 위원회는 총수에 대한 형사재판의 진행 등 주변 상황을 의식하지 않고 위원회 본연의 사명과 임무에 충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삼성 관계사 내부거래 승인과 관련하여 심의했다. 

이밖에 위원회 홈페이지는 빠르면 다음 주 열 예정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누구나 신고 및 제보가 가능하며 특히 제보자의 익명성 보호를 위해 익명신고시스템을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 할 계획이다.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사무국 직원 그리고 삼성 관계사 준법지원인등 30여명이 모여 다음달 중에 워크숍을 열기로 했다. 여기서는 삼성그룹 준법지원 활동에 대한 여러 협력 방안에 대한 진솔한 의견이 나눠질것으로 기대합니다. 워크숍은 당초 이달 24일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연기하기로 했다.

한편 준법감시위 다음 회의 일정은 4월 2일에 열린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