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청 전경[사진=구미시]
구미시청 전경[사진=구미시]

[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최근 일부 언론에 보도된 근무시간 중 골프로 물의를 일으킨 해당 공무원의 비위행위에 대해 사실관계 조사 후, 엄중한 중징계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고 5일 밝혔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대구·경북 지역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해당 공무원의 일탈 행위로 시민에게 행정에 대한 불신을 준 행위가 발생하게 된 것에 대해 깊은 사과와 유감을 표한다”며, “현재 관련 공무원을 상대로 철저히 사실관계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해당 공무원의 비위에 대하여 복무 관리․감독에 대한 책임을 물어 상급자까지 반드시 연대책임으로 공직 기강을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감사담당관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복무이탈 등 시민에게 실망감을 안기고 행정에 대한 불신을 일으키는 공직자는 중징계 등으로 엄중 문책하고, 향후 근무기강 확립을 위한 지속적인 복무 점검과 교육을 통해 행정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시민들은 "장세용 시장의 안일한 상황 인식이 문제의 발단이 된 것 아니냐"며 비난을 쏟아 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