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헬로비전]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헬로비전이 대구·경북 재난방송 체제를 최고 단계로 격상했다.

LG헬로비전은 대구·경북 지역채널을 ‘코로나19 정보 채널’로 전환하고 24시간 재난방송 체제에 돌입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지역채널은 3일 오전 11시20분부터 재난방송 체제를 최고 단계로 격상했으며 10일까지 일주일간 유지한다. 지역 내 감염병 관련 소식을 지역채널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24시간 제공하고 코로나19 관련 프로그램 비중을 확대한다.

우선 지역별 실시간 감염병 현황을 밀착 보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주요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지역 현황을 전달하는 정보형 프로그램을 일 2회 제작해 수시 송출한다. 지역별 확진자 수와 지자체 공적 마스크 판매점, 선별진료소 등 필수 정보를 제공한다.

생방송을 통해 경북도, 대구시, 안동시 등 각 지자체와 방역 당국의 브리핑 내용도 모두 전달한다. 재방송 편성도 확대해 지역민 도달률을 높일 예정이다. 

자체 특집 대담 프로그램 ‘헬로이슈토크’는 ‘코로나19는 극복 가능한 감염병’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전문가들이 패널로 출연해 극복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 수칙과 국민 행동요령 캠페인 영상도 송출한다.

코로나19 정보 채널을 통해 송출되는 지역채널 프로그램은 ‘헬로! 대구경북’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24시간 제공된다.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헬로tv를 이용하지 않는 지역민들도 지역 감염병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