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김해시는 지속가능발전도시 김해 조성을 위한 목표(G-SDSs)가 수립됨에 따라 시민들과 비전, 목표를 공유하고 시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0 김해시지속가능발전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청분야는 김해형 지속가능발전목표인 △배움이 행복한 문화예술도시 △자연이 숨 쉬는 생태환경도시 △자연순환 녹색도시 △해양생태계를 위한 하천과 계곡 보전 △더불어 건강한 도시 △아이와 여성이 행복한 도시 △차별 없는 평등도시 등 17개 목표와 관련된 모든 사업이 해당되며 사업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시 소재 비영리법인·단체로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3월 20일까지 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인 수질환경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식 및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함께 만드는 내일, 살고 싶은 행복도시 김해’ 비전과 김해형 지속가능발전목를 시민과 함께 공유해 전 지구적 과제인 지속가능발전 문화가 확산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