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기술 본사. [사진=한전기술]
한국전력기술 본사. [사진=한전기술]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한국전력기술은 지난달 27일 한국수력원자력과 ‘2020년도 가동원전 계통설계 기술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0년도 가동원전 계통설계 기술용역은 양자 협상을 통해 체결하는 연단위 계약으로 올해는 493억원에 수주했다. 최근 3년간 연속으로 약 500억원 수준의 수주가 가능했던 것은 한전기술의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쌓아온 신뢰와 수개월에 걸친 협상을 통해 이뤄졌다.

본 용역은 APR1400 노형의 효시인 신고리 3·4호기를 포함한 국내 가동 중인 26개 원전의 계통, 구조물 및 기기에 대한 기술검토, 설계변경, 인허가 및 긴급 기술지원 등을 적기에 수행함으로써 국내 가동중 원전 설비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고장정지 예방과 이용률 향상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한전기술은 지속적으로 가동원전에 대한 △기술분석 △안전해석 △건전성평가 △취약설비 개선 △인허가지원 △발전정지 및 출력감발 시 긴급기술지원 등의 역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원전의 안전성 강화가 국민의 시대적 요구임을 직시한 조치로 국민의 높아진 원전안전에 대한 기대감을 충족시키고 신뢰를 제고해 나간다는 취지다.

아울러 후쿠시마 사고 및 경주지진 이후 강화되고 있는 규제요건에 부합되도록 지속적인 안전성 증진사업들을 개발해 가동원전사업을 한전기술의 주력사업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