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우리가 직접 대한항공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씨앗을 뿌리며 나아가면 좋겠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2일 대한항공 창립 51주년을 맞이해 사내 게시판에 등재한 기념사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조원태 회장은 먼저 대한항공에 도움을 준 인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조 회장은 “기업의 초석을 다진 창업주 회장님, 글로벌 항공사로의 성장을 이끈 선대 회장님, 함께 헌신했던 수많은 선배님께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국민 여러분과 고객, 주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운을 띄웠다.

이어 조 회장은 “대한항공의 오늘과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모든 임직원분께 마음 다해 감사드린다”며 “특히 코로나19에 따른 어려움 속에서도 각자 위치에서 의연하게 임무를 수행해주시는 여러분께 그 어떤 감사의 표현도 부족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임직원 여러분의 평범한 일상들이 대한항공의 빛나는 미래를 위한 가장 소중하고 좋은 씨앗이라고 믿는다”며 “국가의 부름에 자신의 안위조차 뒤로 하는 우한행 전세기에 자원해 탑승한 여러분의 헌신과 희생 또한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값진 씨앗”이라고 말했다.

3자 주주연합(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KCGI, 반도건설)을 의식한 듯한 메시지도 전했다. 조 회장은 “우리가 바라는 결실을 보기까지 과정이 항상 순탄치만은 않을 것”이라며 “하루하루 성실히 씨앗을 뿌리고, 그 씨앗에 담긴 가치 있는 미래를 보며 사랑과 정성으로 가꾸어 나아가자”고 했다.

한진그룹은 현재 3자 주주연합과 경영권 분쟁을 이어가고 있다. 경영권 분쟁 결과는 이달 말 주주총회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 창립기념식 행사는 하지 않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