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학점은행 개강반 모집
상태바
휴넷, 학점은행 개강반 모집
  • 고선호 기자
  • 승인 2020.03.0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휴넷은 학점은행 최대 성수기를 맞아 자사 학점은행 운영기관인 휴넷평생교육원과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인정받은 학점과 시험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지난해에만 5만 5천여 명이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학사 및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특히 3월은 학점은행에서 당해 연도 안에 학위 취득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시기다. 학점은행제는 대학과 동일하게 연 2회 졸업장 취득 신청이 가능한데, 3월에 시작해야 15주 과정 수료 후 8월에 졸업 신청이 가능하게 된다. 만약 이 시기를 놓치게 되면 6개월 뒤인 차기 연도 2월에나 졸업 신청이 가능하게 되어 반년이 늦어진다.

휴넷이 운영하고 있는 휴넷평생교육원과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교육부의 공식 인가를 받은 학점은행 전문기관이다. 온라인으로 학위 취득이 가능한 원격 평생교육원으로 경영학, 심리학, 회계학, 사회복지학 등 학위 과정을 비롯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공인회계사 등 국가 자격증 과정을 두루 운영하고 있다. 전 과목 모바일 수강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

특히 휴넷평생교육원은 2020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평가 인정 결과 전 과목 100% 인가를 받았으며, 총 121과목을 보유한 대형 교육원이다.

휴넷 학점은행 관계자는 “3월은 연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마지막 개강반이 시작하는 시기라, 수강생도 많고 마감일 이전부터 문의전화가 많다”며 “학점은행은 온라인도 정원제로 운영되어 조기 마감 되기도 하니, 수강 신청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