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대 신임 총장 취임. [사진=군장대]
군장대 신임 총장 취임. [사진=군장대]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군장대학교(총장 이승우)는 2월 28일 대학본관 학행관에서 제5, 6, 7대 총장 이승우 박사 이임과 제8대 총장 이계철 박사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총장 이임과 취임식은 코르나19 사태에 따른 정부 위기대응에 맞춰, 학교법인 광동학원 이부덕 이사장과 학원 관계자,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부덕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이승우 박사는 재임 12년 동안 급속한 사회와 교육환경 변화의 위기속에서 군장대학교의 발전과 광동학원 설립정신인 창조적 인간교육을 위해 헌신해줘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재임 기간의 공로를 치하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승우 총장은 이임사에서 "2008년 4월에 부임해 12년간 재임하면서, 군장대학은 큰 어려움이 몇 번 있었지만, 교직원 여러분들의 합심으로 잘 극복할 수 있었다"며 "지금 전문대학에 놓여 있는 많은 어려움이 군장대학의 문제만은 아니기에, 신임 총장을 중심으로 지역 발전을 견인하는 전문인재 육성의 산실로 성장시켜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계철 총장은 숭실대 대학원에서 기계공학 석사와 박사를 마치고, 1995년 군장대학교 자동차기계계열 교수로 부임했으며 2012년부터 현재까지 부총장과 기획관리처장을 맡고 있다.

 군장대학에 재직 중에는 전문대 정책을 주도하는 위원으로 활약, 한국전문대학 기획실처장협의회 회장,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이사를 역임하였으며,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 기준소위원회 위원, 실무위원회 위원, 평가위원 등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특히,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선임연구원 재직 경력을 바탕으로, (사)한국기계기술학회 회장, (사)한국직업자격학회 이사, (사)한국자동차공학회 총무이사 등을 역임하고, 전북지역 경제 발전을 이끌어온 전북지역자동차부품금형기술혁신센터 운영위원, (재)전북테크노파크 운영위원, 군산단지혁신클러스터추진단 전문위원, IT융합농기계종합기술지원사업단 운영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신임 이계철 총장은 대학 재임 중 대학과 산학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 다수의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계철 신임 총장은 취임사에서 "군장대학은 25년 동안 창조적 인재육성의 요람으로 성장해 왔고 故 학창 이종록 박사와 이승우 총장이 다져놓으신 작지만 강한 대학의 터전위에, 글로벌 창조 인재육성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그는 "소통하는 총장, 함께하는 총장, 미래를 준비하는 총장으로 새로운 꿈과 희망을 선물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대학으로 부단히 탈바꿈하는 데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발로 뛰는 총장이 되겠다"며 "군장 가족과 전교직원이 힘을 모와 달라"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