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 계양구]
[사진=인천 계양구]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 계양구 작전2동(동장 박성호)이 코로나19 ‘경계’단계에서 ‘심각’ 단계로 확대되고, 전국적으로 감염병 확진자가 증가되는 가운데 주민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작전2동주민자율방역단과 작전시장연합회와 합동으로 관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 방역활동을 전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버스정류장 12곳, 택시 승강장 2곳, 갈개공원과 계양교회(신천지) 인근 다중이용시설인 작전역과 작전시장에 대해서 주 2~3회 집중 방역활동을 했다.

주민자율방역단(단장 이원)은 “평소 주 1회 쓰레기 투기장소를 중심으로 분무방역 활동을 했으나, 코로나19 감염확산 ‘경계’에서 ‘심각’ 단계로 확대되고부터는 작전시장 상인연합회와 합동으로 버스정류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방역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특히 작전역과 작전시장에 대해서는 세밀하게 분무소독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성호 작전2동은 “작전2동주민자율방역단 활동에 다각적으로 행정적 지원을 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비상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주민의 보건안전에 작전2동 방역단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