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넥슨은 27일 자사 소셜(Social) 통합 서비스 ‘넥슨플러그’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넥스]
[사진=넥스]

‘넥슨플러그’는 기존 게임 포털을 통해 제공되던 게임 메신저 기능에 게임 관련 각종 편의 기능을 결합한 서비스로, 지난 2005년 업계 최초로 자사가 선보인 바 있다.

특히, 15년만에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새롭게 거듭난 ‘넥슨플러그 3.0’은 자동 로그인 기능을 제공하며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게임 실행이 가능하다. 또한, 전체 게임리스트를 한 번에 확인하고 즐겨찾기 설정까지 할 수 있다.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넥슨플레이’ 이용자라면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PC와 모바일 어디서든 동일하게 자사 계정을 보유하고 있는 친구와 언제든 대화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넥슨플러그를 통해 공지사항, 이벤트 등 게임과 관련된 새로운 소식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정식 오픈 전 베타 서비스를 통해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 달 25일까지 ‘넥슨플러그3.0’ 이용 소감을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5000원 문화상품권을, 3000명에게는 1000원 문화상품권을 각각 제공한다.

같은 기간 서비스 사용 중 불편사항이나 버그를 제보하면 내부 선정기준에 따라 40명에게 문화상품권 1만원을 추가로 선물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