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행물편찬위원회가 진행한 2020년도 의회소식지 편집방향 및 3월호 지면구성에 관한 회의 모습. [사진=경기도의회]
간행물편찬위원회가 진행한 2020년도 의회소식지 편집방향 및 3월호 지면구성에 관한 회의 모습. [사진=경기도의회]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의회 제10대 전반기 간행물편찬위원회(위원장 문경희)는 지난 26일 경기도의회에서 2020년도 의회소식지 편집방향 및 3월호 지면구성에 관한 회의를 개최했다.

문경희 위원장(더민주 남양주2)은 "코로나19 신속대응 등 도민을 위한 경기도의회의 의정활동을 소식지에서 생생히 전달해야 한다"며 "도민들께 도움이 되는 콘텐츠 구성에도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2020년 경기도의회 소식지는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디자인 요소를 강조한 편집과 지면 구성이 특징이다. 5분 자유발언에는 QR코드를 통한 동영상 시청 등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다.

3월호는 비상대책본부 구성하고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도의회의 노력과 경기도자율주행센터 소개, 다산 정약용의 실학정신 등 다양한 콘텐츠가 실린다.

경기도의회 소식지는 도의회의 주요 의정활동과 각종 정보를 도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연간 9회, 회당 10만부씩 발행한다. 구독희망 도민, 공공기관, 다중이용시설에 무료로 배부한다.

간행물편찬위원회는 도의회 간행물 발행에 관한 기본계획과 의정활동에 대해 도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편집방향 등을 조정한다.

한편 간행물편찬위원회는 문경희 위원장, 이필근(더민주 수원1) 부위원장, 김용찬(더민주 용인5), 문형근(더민주 안양3), 안기권(더민주 광주1) 등 의원 5명과 외부 전문인사로 정진구 한국소비자TV 부사장, 홍숙영 한세대 미디어영상광고학과 교수 등 총9명으로 구성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