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코람코자산신탁은 롯데건설과 손잡고 리츠를 설립해 서울 용산구에 역세권 청년임대주택을 개발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람코는 롯데건설과 서울 용산구 원효로1가 104번지 일대 총 5465㎡ 규모 부지에 역세권 청년임대주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사업 약정을 맺었다. 사업비는 3200억원 규모로 주택도시기금(HUG)과 롯데건설 등이 투자자로 참여하고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2022년 6월 입주가 목표다.

코람코는 이 사업을 위해 지난해 3월 엘티코크렙용산제6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이하 엘티코크렙)를 설립했으며 같은 해 12월 국토교통부로부터 리츠 인가를 받았다.

롯데건설은 사업지에 지하 6층∼지상 29층 규모 아파트 총 752세대를 신축한다. 코람코는 엘티코크렙을 통해 민간임대주택 465세대, 상업시설, 커뮤니티시설을 8년간 임대 운영한다. 287세대는 공공임대주택으로 서울시가 운영한다.

이 역세권 청년주택은 지하철 1·4호선 '더블 역세권'에 여의도, 광화문 등 중심 업무지구로 이동이 편리해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최적의 입지라고 코람코는 설명했다.

윤장호 코람코자산신탁 본부장은 "이 사업을 기반으로 미래 국가 발전을 이끌 청년들에게 양질의 주거를 공급하고 역세권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