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빈 광산갑 예비후보
이용빈 광산갑 예비후보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7일 국회에 바이러스 질병 예방과 미세먼지 대응 등 국민건강을 책임질 전문가가 필요한 시대라고 밝혔다.

이용빈 후보는 “코로나19는 힘든 시기를 거칠 때마다 기어이 극복해내던 국민 저력과 국가 역량으로 헤쳐나갈 것”이라며 “곧 극심해질 미세먼지 대응, 질병 예방의 정책과 예산을 만드는 것은 정치 논리가 아닌 국민건강을 최우선하는 전문성에 기초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 국민을 보호할 공공의료체계를 강화해 국민건강의 예방진단, 치료, 회복, 돌봄을 아우른 컨트롤타워로 만들어야 한다”며 “질병관리본부를 질병관리처로 격상시키고 산하기구로 국립바이러스연구소, 광역에는 질병관리대응본부 체계를 두어, 지방분권시대에 맞는 질병예방 및 방역체계를 강화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런 국가 현안을 잘 다뤄줄 국가공동체주치의 정치인이 절실하다”며 “국회에 진출하면, 전문역량을 발휘해 가중되는 국민건강 불안과 우려를 해소하는 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용빈 후보는 “우리 지역의 어르신, 아동, 장애인 등 질병·감염·건강 취약계층 지점을 정밀하게 예방할 사회적 안전망도 꼼꼼히 살피겠다”면서 “시민들이 바이러스와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를 쓰는 불안한 사회를 없애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